[연극감상문] 연극감상문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연극에 대한 새로운 흥미를 알게 되는 좋은 계기 였습니다.

목차

1. 연극을 보고 느낀 점
2. 작품소개 및 감상
3.줄거리, 플롯, 시놉시스

본문내용

1. 연극을 보고 느낀 점
솔직하게 말해서 자의에 의해서 연극을 보게 된 것은 아니었다. 그저 숙제였기 때문이었다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의에 의해서든 타의에 의해서든 제대로 된 연극을 보게 된 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었다고 자신한다.
내가 관람하게 된 연극은 셰익스피어의 원작인 '헨리 4세 1부, 2부- 왕자와 폴스타프'였다. 사전에 일부러 아무런 준비 없이 관람하게 되었다. 줄거리도 모르고, 배역도 몰랐다. 아무런 준비 없이 보는 영화가 더 재밌듯이 이 또한 일부러 준비를 하지 않았다. 직접 관람하면서 하나씩하나씩 파악해 가고 싶었다.

반란의 소식으로 우울해하는 헨리 4세는 잠을 이룰 수 없다. 그러나 왕자 핼은 폴스타프와 그의 일당들과 함께 강도질을 꾸미고 있다. 왕은 자신을 짓밟으려는 홋스퍼를 비난하고, 그로 인하여 왕과 홋스퍼의 골은 더욱 깊어만 간다. 훗스퍼는 노썸브런드, 우스터와 함께 군사적인 반란을 일으킬 계획을 하고 준비에 착수한다.
헨리와 폴스타프 일행은 계획대로 나그네의 돈을 갈취한다. 홋스퍼가 반란을 일으키기 직전 그의 부인과 만난다. 폴스타프 일당은 선술집에 모여 강도질을 영웅적인 행동처럼 묘사한다. 하지만 이내 거짓임이 드러난다. 그리고 왕자의 일탈적 행위로 인하여 왕이 노여워하고 있는 상황을 생각하며, 왕자와 폴스타프는 역할놀이를 한다. 그러던 중 장관의 등장으로 그들의 놀이는 끝이 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