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삼포가는길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삼포 가는 길』의 줄거리를 대충 요약하자면 공사판을 떠돌며 생활을 이어가던 영달은 밥값을 떼어먹고 도망쳐 나와 우연히 정씨를 만나게 된다. 정씨는 교도소에서 목공, 용접, 구두 수선 등의 기술을 배워 공사판을 떠돌아다니는 노동자인데, 고향 삼포를 가던 중이었다. 둘은 참샘이라는 마을에서 식당에 들러 밥을 먹던 중 식당에서 일하던 백화라는 여자가 도망친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되고. 주인집 아줌마에게 그 백화라는 여자를 잡아오면 만원을 준다는 제안을 받게된다. 감천으로 가던 중 영달과 정씨는 백화와 만나게 되지만 서로의 처지를 이해하고, 인간적 정을 느껴 역까지 동행하게 된다. 길을 가면서 백화는 영달에게 호감을 느끼고, 이것을 표현 하지만 영달은 무뚝뚝하게 대응한다. 일곱시쯤 감천 읍내에 도착해서 백화는 영달에게 자기와 함께 고향에 같이 가자고 하지만 영달은 이것을 거절하고 자신의 비상금을 털어 백화에게 차표와 빵, 달걀을 사준다. 백화는 눈물을 글썽이며 자신의 본명이 '이점례' 인 것을 밝히고는 홀로 기차를 타고 떠난다. 영달과 정씨는 삼포로 가는 기차를 기다리던 중 삼포가 관광지로 개발되면서 공사가 한창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삼포가는 길'을 읽고 2페이지
    ‘삼포 가는 길’은 떠돌아다닐 수밖에 없는 세 인물의 짧은 순간의 동행기로 외관상으로 보자면 아주 간단한 이야기지만, 이를 통해 당대의 시대적 규범이 얼마나 비정상적이며 인간의 고통과 희망을 옥죄어 왔는가를 선명하게 보여주고 ..
  • 황석영의 <삼포가는 길>을 읽고난 후 작성한 독후감 쪽글 1페이지
    황석영의 <삼포 가는 길>은 제목 그대로 삼포로 가는 여정에 일어난 짧은 만남에 대해 그리고 있는 글이다. 공사판을 돌아다니며 하루 벌어 하루 먹고사는 영달은 그 동네의 한 부인과 바람을 피우다 남편이 들어오는 바람에 서둘러 ..
  • 『삼포 가는 길』독후감 1페이지
    삼포 가는 길』을 읽고... 이 작품의 주요 등장인물은 셋이다. 공사판에서 일자리를 찾아 떠도는 영달과, 그런 떠돌이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고향인 삼포로 내려가려는 정씨, 부대를 전전하며 군인들을 상대로 위안부 노릇을 하..
  • [독후감]삼포가는 길 3페이지
    감상문 우리나라의 1970년대 산업사회는 경제적으로는 매우 풍족하였지만 농촌의 해체와 그로 인한 빈부격차 등 여러 가지 많은 문제점을 낳았다. ‘황석영’의 『삼포 가는 길』은 70년대 사회의 어두운 면을 사실적으로 그려..
  • 황석영의 『삼포가는 길』을 읽고 3페이지
    영달은 어디로 갈 것인가 궁리하며 서있었다. 넉달전 이곳을 찾았을 때도 이미 공사가 막판이었고, 겨울이 오게 되면 봄으로 연기될 것이라 오래 머물지 못할 것을 예상은 했었다. 사흘 전 현장사무소도 문이 닫았고, 영달은 밥집에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삼포가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