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1%를 위한 전쟁 - 귀족 마케팅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되는 귀족(Prestige) 마케팅
귀족(Prestige) 마케팅의 상품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소수의 ‘귀족’
귀족 마케팅의 ‘득’과’실'

본문내용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귀족 마케팅이 다양한 업종으로 확산되고 있다. 부유층의 특성을 통해 귀족 마케팅의 성공전략을 살펴본다.
‘대한민국 1%를 위한 가치’- 국내 모 자동차 회사의 광고 문구이다. 최근 ‘선택된 소수 만이 사용하는 명품’이라는 이미지를 내세우는 이른바 귀족(Prestige)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있다. 소수의 고객 만을 타깃으로한 광고가 대다수의 소비자로부터 위화감을 느끼게 할 수 있음에도 이러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귀족 마케팅’의 현황과 성공 전략을 살펴보았다.


다양한 업종으로 확장되는 귀족(Prestige) 마케팅

귀족 마케팅이란 고소득층, 사회계층 중 상류층과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 하는 것으로 ‘럭셔리 마케팅(Luxury Marketing) 혹은 하이엔드 마케팅(High-end Marketing)’으로도 불린다. 명품이나 차별화 된 서비스를 내세운 귀족 마케팅은 몇 해전까지만 해도 자동차나 고급 의류,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등 일부 품목에 제한됐으나 올해 들어서는 홈쇼핑, 백화점, 아파트, 제조업, 금융권 등 여러 분야에서 귀족 찾기에 열중이다. 더불어, 보보스족, 여피족, 명품 신드롬, 더블엘(LL)족, 귀족 사이트 등 소비문화의 패턴도 과거와 달리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