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인재 관리의 허와 실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핵심 인재 관리, 부작용도 꼼꼼히 점검해야
핵심 인재 관리의 성공 포인트

본문내용

핵심 인재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하지만 핵심 인재 관리는 자칫 잘못 운영될 경우 조직 건강(Organizational Health)을 해칠 수 있다는 목소리도 있다. 이러한 부작용을 꼼꼼히 짚어봄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핵심 인재 관리 방안을 살펴본다.
핵심 인재를 확보, 육성, 유지하기 위한 기업간 전쟁(War for Talent)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기업들이 신입, 경력을 막론하고 해외 석/박사급 고급 인력 유치에 혈안이 되어 있는가 하면, 핵심 인재 육성과 관련된 선진 인사 프랙티스의 벤치마킹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한편 어렵게 확보/육성한 인재들이 회사를 떠나, 경쟁사로 이동함에 따라 야기될 수 있는 막대한 핵심 역량의 누수 현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스톡 옵션의 도입, 사이닝 보너스 및 특별 인센티브의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 보상 제도를 운영하는 회사가 점차 증가하는 것이 그 좋은 예라 하겠다.
이렇듯 대부분의 기업들이 핵심 인재 관리에 총력을 다하는 것은 ‘한 두명의 탁월한 인재가 회사 전체를 먹여 살린다’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핵심 인재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