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화성남자 금성여자

등록일 2003.05.01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간단한 내용소개)
3. 결론

본문내용

먼저 책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기 이전에 책 제목에 대해서 말하자면 저자는 남자를 화성에서 왔다고 표현하였고,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고 표현하였다. 책을 읽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제목만 본다면 상당히 의아해 하였을 것이다. 물론 나도 이 범주에 속한 사람이다. 남자 그리고 여자, 인간이라고 표현되는 종족은 유치원생들도 알다시피 지구에서 태어났고, 지구에서 살아온 것은 두 번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저자는 유치원조차 혹은 초등학교도 제대로 나오지 못한 것일까. 그것은 분명 아니다. 그러면 왜 저자는 유치원생들조차 아는 내용을 외곡하고 있는 것일까. 저자는 제목에서 남자와 여자는 같은 종족인 것은 분명하지만 같다고 보기에는 너무도 다른 것이 남자와 여자라는 사실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극명하고 분명하게 나타낸 아주 훌륭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저자는 나 같이 제목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아주 친절히(?) 제목에 대한 설명으로부터 책의 내용을 전개하고 있다.("남자들은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고 상상해보자")
그렇다면 좀더 구체적으로 들어가서 왜 남자는 화성이고 여자는 금성일까. 태양계에 무수한 행성들 중에서 왜 화성과 금성으로 표현한 것일까. 여기에서 나는 저자의 뛰어난 재치(?)에 사로잡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