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 독후감

등록일 2003.05.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은 독후감입니다.
좋은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혼 직전의 25,000여 부부들을 고통에서 구한 책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을 따뜻한 사랑으로 감싼 책이라는 문구가 이 책 표지에 적혀있다. 이 문구가 번역이 되면서 이 표지에 추가 되었는지 아니면 원래의 작가의 의도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이 책의 의미와 목적을 간략하게 표현해 놓았다는 것을 이 글을 시작하는 서두에서 새삼 느껴진다.
물론 나는 아직 결혼을 한 여자는 아니지만, 어쩌면 앞으로 하게 될 내 결혼생활을 위해서 그리고 또 결혼을 하지 않더라도 세상의 반이 남자라는 데 여자와는 다른 남자의 사고방식등을 이해하는 계기를 갖는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큰 의미가 있는 일로 여겨져 이 책을 선택하고 읽게 되었다.

옛날 옛적에 화성사람들과 금성사람들은 서로를 발견하자마자 한눈에 반했다. 사랑의 마법에 걸린 듯 그들은 무엇이든 함께 나누면서 기쁨을 느꼈다. 비록 서로 다른 세계에서 왔지만 오히려 그 차이를 마음껏 즐겼다. 그러다가 지구에 와서 살게 되자 이들은 기억상실에 빠진다. 제각기 다른 곳에서 왔다는 사실을 잊은 것이다.(본문에서 발췌)

화성사람은 남자를 말하고, 금성사람은 여자를 말하고 지구는 연애 혹은 결혼을 말한다고 내 나름대로 정의를 내려보면 위의 내용은 남녀관계를 정말 단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닐까.

먼저 왜 우리는 화성사람과 금성사람으로 편이 갈라진 것이 먼저 생각해 볼일다.
남자는 남자로서 길러지고, 여자는 여자로서 길러진다는 말이 생각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