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신의 지문을 읽고

등록일 2003.05.01 한글 (hwp) | 18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지도의 불가사의
2. 남아메리카
3. 중앙아메리카
4. 기자로의 초대
5. 불멸의 지배자
6. 신화의 불가사의
7. 지구의 미래는

본문내용

무시무시한 비밀을 담고 있는 그레이엄 헨콕의 추리극은 남극 대륙이 그려진 한 장의 지도로부터 시작된다. 인류에게 19세기에 발견된 남극 대륙이 이미 그 이전 시대 지도에서 보여진다는 것은 상상력 풍부하고 말 잘하는 사람에겐 흥미진진한 이야깃거리일 것이다. 기원전 남극 대륙의 빙결 전으로 원본 지도를 추정해 낸 헨콕의 수사는 점점 가속화되면서 남아메리카를 돌아 아프리카까지 긴 추적을 시도한다. 그리고 『신의 지문』이라는 한 편의 거대한 역사 드라마를 탄생시켰다.

『신의 지문』은 초고대 문명의 존재를 찾아 떠나는 역사 탐험서이다. 헨콕에 따르면 지금으로부터 1만 여년 전 고도로 발달한 문명이 있어 이집트와 마야 인 등에게 지식과 기술을 가르쳤고, 그들의 본거지였던 남극이 지각 이동으로 오늘날처럼 얼음으로 뒤덮이게 되었다. 그리고 불규칙적인 간격을 두고 움직이는 지구의 대재해는 또 다시 지구를 덮칠지도 모른다.

결과론적 주장만 놓고 듣는다면 무슨 터무니없는 소리냐고 가볍게 넘길 법하지만 그가 풀어놓는 치밀한 논리 전개와 흥미로운 논거들을 따라가다 보면 기존에 알고 있던 우리의 역사관이 얼마나 재미없고, 성의 없이 주입되었는지 깨닫게 된다. 그 사이 헨콕의 논리에 한편 고개를 끄덕이게 됨은 물론이다.

기존의 역사관에 정면으로 도전을 하는 『신의 지문』이 우리에게 풀어내는 신비로운 이야기로 이제부터 떠나 보도록 하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