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성관계]혼전성관계에 있어서의 문제점및 현황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오늘날 문란해져가는 사회문제중에 하나인 혼전성관계에 관한 자료입니다.
A+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성과있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가) 혼전 성관계에 대한 태도 유형 *
"섹스는 하나의 쾌락을 위한 것, 그 이상 아무 것도 아니다."
"섹스는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뜻이고 또 이러한 관계는 당신하고만 갖기를 원한다."
"섹스는 거의 성스러운 행위로서 파트너에게 모든 것을 바치고 영원히 같이 한다는 약속이다."
(나) 혼전 순결에 대한 청소년들의 태도
미혼여성의 성에대한연구
2.사랑으로 이루어진 성관계
3.혼전 성관계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본문내용

성교는 하나의 육체적인 욕구충족을 위한 수단이며 남녀간의 관계를 밀접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본다. 따라서 섹스는 사랑의 표현이 아니고 단순히 쾌락적인 정열의 표현일 뿐 그 이상 아무 것도 아닌 것이다.

이러한 형태의 가치관을 가진 사람은 부담없는 자유스러운 인간관계를 추구한다. 이성을 만나는 기본 목적을 육체적,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함으로 본다. 따라서 하루 밤만의 만남을 즐기거나 짧은 기간의 관계만을 유지한다. 이들은 성적인 매력과 섹시함, 외모적인 매력에 치중을 하며 내적 아름다움에는 관심이 없다. 남성의 경우, 카사노바나 돈환과 같이 많은 여성을 정복함으로서 성취감을 느끼기도 한다. "섹스는 쾌락의 수단이며 파트너는 존중할 만한 인격체이다. 그러나 미래는 약속할 수 없다."

이러한 관계에서는 상대방의 매력과 흥미를 느끼면서 함께 지내는 것을 즐기고 섹스를 하게 된다. 그렇지만 성 관계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지는 않는다. 그러나 상대방이 정서적 또는 정신적으로 상처를 받지 않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며, 오해를 주지 않기 위해 장래의 설계에 대해 항상 정직하게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 두 파트너가 같은 가치관을 갖고 있으면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 없이 성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관계에서는 진정한 우정이 싹틀 가능성이 있으며, 그 이상 발전하면 사랑으로 변해갈 수도 있다. 그러나 그에 대한 구체적인 약속은 존재하지 않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