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철학] 간호 윤리및 철학 해석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간호 윤리 및 철학의 해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엄마 대신하기"
엄마의 노릇을 대신하는 독특한 문제가 일어나는데, 여성들이 인공수정을 통해서 아이를 낳고, 아이를 출생해서 다른 사람에게 길려지는 것을 양도하는 문제이다. 이 문제는 증가하고 있고, 자주, 그리고 여러 관계 속에서 일어나고 있다.

47살의 한 여성은 그녀의 딸의 임신을 대신하는 것에 동의했다. 그녀의 딸의 자궁은 병으로 제거 되었다. 딸의 난자는 그녀의 남편의 정자와 수정돼서 그 배아는 그녀의 엄마에게 착상되었고, 그녀는 48세에 세 쌍둥이를 출생했다. 따라서 이 여성은 세 쌍둥이에게 엄마가 되기도하고 또 한편으로는, 유전학적으로 세 쌍둥이의 할머니가 된다.

당신이 알다시피 이러한 생산의 인위적인 의미는 우리가 사용하는 익숙한 언어로는 복잡해진다. 생물학적인 용어로는 몇몇 비판적인 개념들의 차이기 만들어져 더 이상 받아들여 질 수 없다. Macklin은 (1991, p6) 말했다.
"난자를 복구해서 수정하고, 배우자의 정자 이동 기술이 현재 두 명의 다른 여성이 새로운 생명을 창조하는데 생물학적으로 공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Macklin은 더 나아가 임신기간동안 그녀의 자궁에 난자를 제공한 여성은 생물학적으로 또한 엄마라고 믿는다. 우리는 "유전적인 엄마"라는 용어는 개인적으로 난자를 제공한 사람에게만 언급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임신한 엄마"는 발달하는 아이를 위해 미리 준비한 개인에게 언급되는 말로 사용되었다. 이러한 몇 가지 예에서 알 수 있듯이, 둘 다 엄마의 대리 노릇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