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공동경비구역 JSA'를 보고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건은 존재 하지만 남,북 어느 쪽도 그것이 밝혀지길 원하지 않는다. 스위스에서 장교가 파견되어 사건의 진상을 밝히려 하지만 그 앞에서 남한의 한 장교는 이렇게 말을 한다. "남,북이 원하는 건 사건의 전말이 아니라 단지 그것이 조용히 묻혀지는 것이다.' 라고.
영화 내내 코믹스러운 사건들이 등장한다. 남,북이 대치된 상황에서, 그것도 최전선의 병사들이 밤마다 몰래 만나 닭싸움을 하고 대화를 나누고 게임을 하며 우정을 쌓아간다. 우리는 그 장면장면들을 보며 웃게된다. 하지만 그 모습들, 우리를 웃게 만드는 그 장면들은 허구이다. 현실에서 절대 있을 수 없는 그 장면들을 통해 우리는 한편으로는 웃고 다른 한편으로는 서글퍼지게 되는 것이다. 영화를 볼 때 마다 영화의 그 코믹스러운 장면들이 현실이었음 얼마나 좋을까,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남,북한의 병사들이 그렇게 우정을 쌓아가고 있는 것이 정말 사실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현실에서 볼 수 있는 건 남,북한 사이에서 간간히 벌어지는 교전 뿐. 현실에서는 어디에서도 그런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
영화 역시 현실을 부정하지는 못한다. 마지막 만남. 그곳에서 이수혁은 외친다. "씨발, 그래 우린 결국 남이야!" 그 말이 그렇게도 슬플 수가 없었다. 그 장면이 나올 때 마다 난 온 몸에 전율을 느끼곤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공동경비구역 JSA 영화 감상문 (공동경비구역 JSA 영화감상문,공동경비구역 JSA 감상문.. 4 페이지
    우리의 주적은 물론 북한이다. 때문에 우리는 분단 이후 북한과 오랜세월동안 서로 총부리를 겨누며 대치며 서로 으르렁 거리고 있지만 은연중엔 북한사람들에 대한 가족애와 동정을 가지고 있다. 아마 북한 사람들도 우리에 대한 마음..
  • [공동경비구역 심리] 공동경비구역 jsa 심리 3 페이지
    ♡휴전선 안에서의 건강한 만남♡ 그렇다면 사람들 사이의 건강한 만남이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가? 그것은 영화 속의 JSA와 같은 지역에서 가능하다. JSA는 적군과 아군을 넘어 남한병사와 북한병사의 인간적인 만남이 이루어..
  • 공동경비구역 JSA 비평문 2 페이지
    박찬욱 감독의 2000년도 작품 ‘공동경비구역 JSA`는 분단국가인 한반도의 경계지인 공동경비구역에서 벌어지는 남북 군사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영화이다. 이 공동경비구역 JSA는 분단된 남북이 서로를 배척함과 동시에 ..
  • 공동경비구역 JSA 영화에 대한 소감 1 페이지
    이 영화는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생길 수 있는 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실화 같은 영화이다. 영화의 줄거리는 이렇다. 남북한의 대화의 장이자 제일의 긴장지대인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총격전이 발생한다. 사건발생이후, 북한은 남..
  • [영화 감상]공동경비구역 jsa를 보고 4 페이지
    <개봉당시 큰 호응을 이끌었던 <공동경비구역 jsa>를 영화관에서는 못 봤지만 비디오로 빌려보기도 하고 TV로도 방영된 것을 여러 번 보았다. 그리고 오늘 다시 한 번 비디오로 보았는데 감회가 새롭고 예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것..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