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의 자서전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900원

소개글

이 자서전을 쓴 이는 50세라 생각하고 어린시절부터 지나온 50년을 회상하면서 쓴 글입니다.진실로 쓰지않은 부분도 있지만 다소 솔직하게 씌여진 것처럼 보입니다.

목차

1.불쌍항 영혼
2.안정과 불안
3.마음의 평온
4. 힘겨움의 연속
5. 희망
6. 다시 태어난 나
7. 교단에 서서
8. 하늘의 축복
9. 허탈감
10. 소망

본문내용

1. 불쌍한 영혼
자서전을 쓰기에 앞서 나의 어린시절을 돌이켜 생각해 볼때 생각하고 싶지 않은 옛날이 있다. 특히 나의 어린 시절이 그러하다. 한 사람의 어린 시절은 누구에게든 소중하다. 그래서 누구나 자서전은 어린 시절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나는 과연 남이 모른 자기의 숨은 옛날 이야기를 밝힐 만큼 솔직한가를 스스로 묻게 된다.

9. 허탈감

이젠 내 나이 오십. 나이 오십이 되고 보니 어느새 오십이 되었는가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과거가 무엇을 어떻게 했으며 인간으로서의 몸과 마음을 다 바쳐서 장애아이들에게 희생과 봉사의 마음으로 해주었는지,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다했는지 뒤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장애인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육자로서의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았는가.

성은이와 성균이는 커서 대학을 다니고 저 나름대로의 생활이 시작되고 나와의 거리가 왠지 멀어짐을 느낀다. 왠지 모를 허탈감과 이 씁쓸함은 무엇이란 말인가
사회가 사회인만큼 부부간의 위주가 아닐 수 없음을 느끼며 남편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낀다. 내 할일에만 너무 바빠서 나의 형제들과 부모님께 너무 소홀히 하지는 않았는가

이제는 그런 나의 모습을 돌이켜 볼진 데 남은 여생을 부모님께 공경을 다하고 그리고 아직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아버지. 나의 불쌍한 아버지를 위해 더욱더 기도에 힘써야 함을 느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자서전]나의 자서전 6 페이지
    나는 아동발달 시간에 나의 자서전 내지 나의성장기란 레포트를 받고 고민이 많았다. 내가 벌써 이럴걸 써야 되는 나이인가? 라는 생각도 해보았고 또 나는 지금까지 별로 한것도 없는데? 라는 생각도 문득 들었다. 다른 한편으로는 ..
  • [역사학]자서전 7 페이지
    자서전 과제를 받기 전에는 자서전은 나이 많이 든 성공한 사람들만이 쓰는 줄 알았다. 자서전을 자신의 성공에 관한 회고록쯤으로 생각한 것 같다. 자서전에 관해서 어떻게 쓰는 것인지 이것저것 정보를 얻다보니까 자서전은 평범한 사..
  • 나의인생(나의 20년 역사)-나의 자서전 4 페이지
    나는 1983년에 태어났다. 나는 1남 2녀중 둘째로 태어났다. 내 위로는 언니가 있고 아래로는 남동생이 있다. 둘째로 있다보니 좋은점도 있지만 좋지 않은점이 더 많았던 것 같다. 우선 할머니의 차별아닌 차별을 받아야 했던 것..
  • [독후감] 구봉회씨의 일기장 속에 묻어둔 골방이야기를 읽고 1 페이지
    <중략> 또 다른 이야기에는 우리들의 말과 행동이 같지 않은 점을 재미있게 이야기한 부분이 있다. 천당에 사람의 혓바닥이 많은 이유는 교회 목사들이 `입으로만'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설교를 했을 뿐 그의 행동은 전혀 딴판이었..
  • 유년시절 기억 2 페이지
    ‘따뜻한 우정’ 주고 떠난 영훈아! 잘 있니? 보고 싶다. 나에게는 어려서부터 친했던, 10년 지기 영훈이라는 친구가 있다. 떨리는 마음으로 초등학교 1학년 가을에 전학 왔을 때, 처음 만난 영훈이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