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그리스신화의 영웅들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열심이 준비한 자료입니다^^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1. 아킬레우스
2. 벨레로폰
3. 헥토르
4. 헤라클레스
5. 이아손
6. 오디세우스
7. 오이디푸스
8. 페르세우스
9. 테세우스

본문내용

트로이전쟁이 시작된 지 9년째...
트로이에 있는 아폴론 신전의 사제가 아가멤논이 몸종으로 데리고 있던 자신의 딸을 돌려 달라고 요청했는데, 그리스군 총사령관 아가멤논은 이를 거절합니다. 사제는 아폴론에게 기도를 올렸고 아폴론은 지체 없이 그리스 군영을 향하여 전염병의 화살을 날립니다.
전염병이 계속되면서 사람들이 죽자 아킬레우스가 나서서 아가멤논에게 사제에게 딸을 돌려주라고 요구하자, 심기가 상한 아가멤논은 아킬레우스가 사랑하던 애첩을 빼앗아 버립니다.
아킬레우스는 자신을 무시한 대가를 치르게 해 주겠다면서 전쟁에서 물러나 버립니다. 아킬레우스는 어머니인 바다의 여신 테티스에게 상처받은 마음을 호소하며 아가멤논에게 응징의 벌을 내려달라고 간청했습니다. 테티스가 제우스에게 날아올라가 아들의 호소를 눈물로써 전달하자, 아킬레우스를 아끼는 제우스는 그 순간부터 트로이와 그리스 사이의 저울을 트로이 쪽으로 기울게 합니다.

:: 페이리토스와의 우정
테세우스와 페이리토스의 우정은 전쟁 중에 시작되었습니다.
페이리토스는 라피테스족의 왕이었는데, 테세우스의 소문을 듣고 직접 만나보고자 마라톤 평야에 침입하여 테세우스가 소유하고 있는 소떼를 약탈해가려고 하였습니다. 테세우스는 약탈자를 격퇴하러 갔습니다.
페이리토스는 테세우스가 추격해오자 방향을 돌려 테세우스에게 손을 내밀었습니다. 테세우스역시 페이리토스에게 우정을 제안했고 그들은 변함없는 우정을 서약했습니다.
그들은 각각 제우스의 딸과 결혼하기를 원했습니다. 테세우스는 후에 트로이아 전쟁의 원인이 된 헬레네를 선택했고 페이리토스는 하계의 여왕 페르세포네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헬레네를 납치하는데 성공했으나 잠시 테세우스가 도시를 떠나있는 사이에 헬레네의 쌍둥이 동생인 카스토르와 폴뤼데우케스가 누이를 다시 구출해갔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