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성서의 이해] 카타콤의 순교자 독후감

등록일 2003.04.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카타콤의 순교자라는 책을 접하면서 목사님의 설교 말씀 속에서, 그리고 세계사 시간에 피상적으로만 들어왔던 카타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책을 읽기 전에 책에 표지에 먼저 관심이 갖다. 카타콤 지하통로의 사진 이였는데, 좁은 내부에 여러 개의 구멍이 뚫어져 있었다. 통로의 양쪽 벽면에 구멍을 뚫어 그곳에 시체를 두었다고 했다.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할 수 있었는지 카타콤에 대해서 먼저 찾아보았다. 카타콤에 대한 자료들을 읽어보면서 가장 흥미 있던 부분은 카타콤 내부의 토질이었다. 이 곳의 토질은 응회암으로 되어 있는데, 이 흙은 부드럽고 쉽게 파낼 수 있는 흙이라고 한다. 그러나 파내어진 부분이 일단 공기에 노출되면 딱딱하게 굳어지고 그 때문에 무너지지 않는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 또한 시체의 썩는 냄새도 빨아들인다고 하니 이 흙이야 말로 하나님께서 크리스천들을 위해 만드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의 첫 부분에는 로마의「대제일」날 원형경기장에서 벌어진 잔인한 모습들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었다. 검사들을 서로 싸우게 하여 죽이고, 기독교도들은 사자나 범에게 물려 죽게 하고, 화형에 쳐하거나 목을 잘라 죽이는 잔인한 장면들이 나와 있었다. 어린 소녀들은 야수에게 처참하게 죽으면서도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라는 찬송을 부르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죽음을 정복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카타콤의 순교자를 읽고 1페이지
    책을 읽는 내내 복음의 능력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에 대한 박해가 만연했던 시절, 그 당시를 살았던 그리스도인들의 삶을 조금 더 절실하게 알게 되었고, 그 와중에도 그리스도 예수의 피 흘리심과 고난에 함께 동참했던 ..
  • 카타콤의 순교자 1페이지
    초대교회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카타콤의 순교자] 이 책은 로마의 거친 박해 속에서 초기 그리스도인들이 겪었던 고난이 어떠한 것이었는지를 보여준다. 로마의 박해를 피해 크리스천들이 숨어 들어간 곳은 카타콤[Catacomb]..
  • 카타콤의 순교자 독후감 3페이지
    사람은 뭔가 큰 기쁨이 있을 때 상대적으로 작은 일에는 너그러워지고 양보도 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같으면 양보할 수 없고 분명히 짜증내고 다투었어야할 일도 다른 큰 기쁨을 가져다 준 일이..
  • [종교(기독교)] 카타콤의 순교자 2페이지
    원형경기장에서 야수들을 물리치던 용감한 메사가 사람은 상대하지 않겠다며 죽어갔던 것하며, 한마디의 묘비를 남기고 죽어갔던 수많은 사람들, 많은 이들에게 말씀을 선포했던 호노류스, 기독교인을 탄압하는 명령을 받고 카타콤을 찾았다..
  • [성서] 카타콤의 순교자 2페이지
    카타콤의 순교자를 읽고..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접했을 때에는 단순히 지루하고도 오랜 시간을 읽어가야만 할 것 같은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이 책을 읽기 시작한 순간부터 계속해서 눈을 땔 수 없었습니다. 그만큼 마음가운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