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창세기

등록일 2003.04.29 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모두 알고 있는 창세기이지만 창세기가 어떤 책이냐 하고 물으면 답하기 쉬울까요?
창세기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3. 창세기란 어떤 책인가?

본문내용

초등학교 때 집에 있는 성경책을 읽어 보려고 한 적이 있었다. 다른 책들처럼 앞에서부터 읽다가 창세기의 ‘누가 누구를 낳고…’ 하는 식의 반복에 지루해 그냥 덮어 버렸던 것으로 기억한다. 지금은 아예 읽을 생각조차 하지 않지만 가끔 보려 해도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성경에서 스스로 찾기란 쉬운 게 아니다. 성경의 처음 부분이자 기독교신자가 아니라 할 지라도 모두 알고있는 창세기 역시 시작을 써놓았다는 것을 아는 것에만 그치는 게 아닌가 한다.
우리가 아는 시작을 적어 논 창세기는 1장부터 11장 부분이다. 이 부분은 원역사라고 불러서 그 이후의 역사와 구분하고 있다. 원역사는 창조로부터 시작하여, 이스라엘 역사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인류전체의 범세계적인 역사를 수록하고 있다. 1장과 2장의 창조기사를 살펴봄으로써 여러 가지 것을 알 수 있다. 우선 성서적 의미의 죄란 인간본성의 변질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바른 관계에서 이탈된 상태를 말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남자와 여자는 동등함을 알 수 있다. 또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를 말해주는데 자연계는 인간의 경배와 숭배의 대상이 아니라 연구와 선용의 대상임을 말하고, 인간은 자연계에 대해서 “선한 청지기”역할을 해야 함을 말한다. 3장에서 11장까지의 원역사에는 인간의 범죄, 하나님의 징벌, 하나님의 은총이 인간의 타락 이야기(3장), 가인과 아벨 이야기(4장), 노아와 홍수 이야기(6~9장), 바벨탑 이야기(11장)에서 반복되고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