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남성의 과학을 넘어서

등록일 2003.04.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우리 현 사회가 ‘남녀불평등 사회’라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모두 공감하는 부분일 것이다. 취직에 있어서 같은 성적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은 입사하지 못하고, 직장을 다니다가도 임신을 하게 되면 회사를 그만두어야만 하는 사회현실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남녀불평등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이다. 한국사회는 유교주의 국가인만큼 가부장적 사회 제도가 당연시되어 아버지의 권위가 중시되고 어머니는 순종해야 하며 가업을 잇기 위해 사내아이를 낳아야 한다. 만약 사내아이를 낳지 못하면 그것도 이혼의 사유가 되는 것에서 볼 수 있듯이 이 한국 사회는 남녀 불평등 사회였던 것이다.
이런 점에서 『남성의 과학을 넘어서』라는 책은 기존에 갖고 있던 남녀의 성차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해 주었으며, 당연하다고 생각해왔던 남녀 성차에 대한 인식들, 남성뿐만이 아닌 여성들조차 모르고 배웠던 잘못된 많은 사회적 편견들을 잡아주었던 것 같았다.

유교사회에 바탕을 둔 우리나라의 문화풍토는 서구에서와는 달리 전통적으로 남녀유별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왔다. 그리하여 여성들은 과거에 남성들의 영역으로 생각되는 분야에 적극적으로 접근하지 못하고, 접근한다 하더라도 적당한 선에서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어서 여성의 능력은 남성의 그것보다 못하다는 사회적 편견 속에서 우리들은 성장했으며 그렇게 배워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