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학] 민간요법

등록일 2003.04.2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부터 옛날 물리치료가 어떤 것이 있는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옛날에 물리치료가 있는가 있었을까 했을 정도로 잘 몰랐습니다. 그러나 이번 가정물리치료 레포트를 개기로 해서 옛날 물리치료에 대해자세히 알 수 있는 개기가 돼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머리에 남아 있지 않고 집접 행동으로 실천 할 수 있도록 돼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남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을 주었으면 합니다. 이제 옛날에 물리치료가 어떤 것이 있었는지 그 기원이나 역사가 어떻게 돼는지 그리고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 침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침은 침치(鍼治) ·침술 ·침요법을 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경우에는 금 ·은 ·백금 등 금속제의 침을 피부에 자입(刺入)하여 조직에 기계적 자극을 주거나, 피부에 대고 접촉적 자극을 줌으로써 병의 치유를 촉진시키거나 건강의 증진을 도모합니다. 간혹 ‘針’이라고도 쓰지만 봉침(縫針)이나 주사침 등이 연상되어 싫어하는 경향도 있고 경원하는 사람도 있으며, 따라서 예로부터 표기되어온 ‘鍼’자로 쓰는 것이 정확한 표기입니다. 뜸[灸]과 함께 묶어 침구(鍼灸)라고 들어왔는데, 뜸은 일반 가정에서도 누구나 뜰 수 있는 반면 침은 한의사나 침구사와 같은 전문가만이 가능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