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성] 야인시대를 통한 드라마에 비춰진 폭력성

등록일 2003.04.2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T.V 드라마의 폭력성과 오락성의 관계.
부제:야인시대 심층분석 (추격60초)
야인시대와 폭력의 오락적 미화
시청률은 폭력신의 존재여부에 달려있다?
최근 S방송국에서는 장군의 아들로 등장하는 김두한을 소재로 한 야인시대가 100부작으로 방영되고 있다. 전편 50편은 김두한의 젊은 시절을 배경으로 한 싸움꾼 시절을 그리고 나머지 50편은 김두한의 정치생활을 배경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김두한이라는 이름을 낯익어 할 것이고 또한 그에 대한 드라마나 영화는 이전에도 제작이 되어 T.V 에서 방송이 되곤 하였다.
게다가 사람들의 인식 속에 그는 대단한 싸움꾼이자 정치인으로 기억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의 정치생활을 그린 삶, 후편보다는 싸움이 위주가 되는 전편에 더 많은 갈채를 보내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50편까지 이 드라마를 시청한 사람들은 잘 알고있겠지만, 흔히 이 드라마에서 언급되는 김두한이 쟁쟁한 주먹들을 꺽고 종로에 입성하기까지 보여지는 무수한 싸움장면들, 또한 일본 야쿠자들과의 싸움장면이 있을 때마다 시청률은 최고를 기록하곤 했다.
특히 김두한이 구마적이라는 인물과 싸우는 장면과 무수한 야쿠자들과의 단독싸움은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에 이 드라마는 시청률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쇠퇴기를 맞이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