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달진문학제

등록일 2003.04.2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4,000원

소개글

A+받은 레포트에요^^*
도움이되시길 바래용~

목차

없음

본문내용

김달진문학제가 바야흐로 ‘꽃길’에 들어서는가. 9월 19, 20일 이틀간 진해에서 열린 김달진문학제에는 여전히 전국의 많은 문인들이 참여, 한국문학에 대해 진지하게 논의함으로써 김달진문학제의 존재의의에 동의했다.
지난 ’96년 첫 김달진문학제를 알렸을 때 경남문협 등 지역문단은 “김달진이 어떤 시인인데?” “왜 하필 김달진이야?”라는 다소 냉소적인 시선을 보냈다. 우호적인 이들은 문학제가 계속될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를 보냈다. 서정주, 김동리 등과 함께 ‘시인부락’ 동인이었던 월하 김달진이지만 실제로는 문학사의 그늘에 가려져 있었던 탓.하지만 세차례 문학제가 열리는 동안 그의 문학전집이 발간되고, 올해 문학평론가이며 서울대 교수인 김윤식 교수는 그의 정신주의 시를 미당 서정주와 견주어 평가했다. 문학사에 김달진의 이름을 복원시킨 한편, 지역문학으로서는 굵직한 뿌리를 하나 찾게 된 것이다. 더욱이 올해는 전국문인들의 발길에 탄력을 붙이고 있음이 확인되면서 김달진문학제의 생명력에 대한 우려도 걷어내게 됐다. 이같은 배경에는 독특한 문화행사로 만들려는 제전위원회의 땀이 배여있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한국문학의 핵심 현안을 다루는 문학심포지움을 비롯, 전국에서 처음 시도된 옛이야기 구술대회, 문학의 엄격성으로 차별화된 백일장, 희귀문학자료전시회 등 매우 독특한 구성은 여러 달에 걸치는 세심한 준비가 없이는 어려운 것.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표시하면서 문화행사의 본보기로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김달진 문학제... 2 페이지
    경상남도 의령(宜寧) 출생이다. 1927년 독일 베를린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귀국, 조선어학회 주간으로 있으면서 《조선어사전》을 펴냈다. 1942년 '조선어학회사건'으로 함흥형무소에서 복역 중 8·15광복으로 풀려나, 조선어..
  • [감상문]문학관을 다녀와서 3 페이지
    10월 12일 가을하늘이 매우 높은 날이었다. 금.토.일 아르바이트를 하는 탓에 좋은 경험하나를 놓치고 말았다. 정말 아쉽게 일요일에 참석하지 못한 게 너무 아쉽다. 문인수시인을 만나지 못한 것도 아쉽고, 교수님의 좋은 얘기를..
  • 진해거담제의 종류와 부작용 사례 5 페이지
    진해거담제는 크게 진해제, 거담제, 점액용해제로 분류된다. 진해제는 원인에 관계 없이 기침을 가라앉히는 약을 말한다. 거담제란 호흡기 질환 환자가 고통을 받는 끈끈한 점액을 녹이는 데 도움을 주어, 이 녹아서 묽게 된 점액을 ..
  • 진해 군항제의 개선방안 22 페이지
    1. 진해군항제란? - 벚꽃이 만발하는 3월말∼4월초 진해에서 총 10여일간에 걸쳐 군항제가 펼쳐지며 문화예술행사, 관람행사, 팔도풍물시장 등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봄축제로 군항제 기간 동안 200만명 이상의..
  • 진해군항제 소개 15 페이지
    ‘벚꽃축제’라고도 불리는 진해 군항제 1952년 이 충무공 동상이 있는 북원 로터리에서의 제로 시작해 1963년부터 진해 군항제 축제를 개최하기 시작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