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 현대인 의생활-이미지전쟁

등록일 2003.04.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제생각을 많이담은 간단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대사회는 이미지 시대이다.

상대방이 어떠한 사람인가 판단하는데는 많은 시간을 갖고 그 사람의 내면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이 그러하지 못하므로 자신도 모르게 겉모습을 보고 내면적인 모습도 그러하려니,, 각자 자신의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TV에서 보이는 탤런트, 가수 등의 연예인을 드라마, 프로그램 속 등의 짧은 시간의 그 모습으로 평가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지만, 나 자신도 TV에서 보이는 모습만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미지는 이렇듯 남에게 어떻게 보여지는가 하는 것이다.
이미지 시대, 바깥으로 보여지는 것, 감각적으로 포장되는 이미지들이,, 이미지는 자신의 목표를 보여준다. 이러한 이미지는 대중스타, 연예인, 정치인, 운동선수 등등 우리 모두에게 중요하게 만들어지고 보여지는 것이다.

6.15 남북 공동선언, 그 때의 김정일 위원장의 모습은 이제껏 인식하고, 느껴왔던 김정일의 모습이 아니었다. 군에서 북은 적이라는 주적계념 , 반공교육 에서의 그 느낌과 모습과는 많이 다른 이미지였다.
딱딱해지기 쉬운 회담 분위기를 유머와 농담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었고, 철저한 베일에 쌓여 있었던 김정일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지금까지 느꼈던 차가운 독재자의 모습으로만 갖고 있던 나의 부정적인 생각은, 한 국가의 지도자로서 정치가로서의 우리의 그들과 같고, 독재적인 모습이라고 보기는 힘들어 졌다. 그가 보여준 모습이 이미지 메이킹 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언론, 교육 등에 의해서 만들어진 이미지를 우리는 너무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이미지의 힘과 잘못된 위력을 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현대인의 의생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