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미술] 미술감상문

등록일 2003.04.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미술감상문 어떻게 쓰셔야 할지 막막하신 분 참고하시라구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레포트 주제로 무엇을 쓸까 고민하다가 평소에 한국고전 미술작품과 문화재에 관심이 있던 터라, 4월12일 부터 12월 31일 까지 에버랜드 옆 호암미술관에서 한국미술 명품전이 기획전시되고 있다는 말을 듣고 찾아 갔었습니다.
----특히,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전자(왼쪽 사진)는 표주박모양을 본떠 만든 주전자로, 손잡이와 끝이 굽은 주구가 대칭으로 달려 있다. 동체의 표면에 2~3단의 연잎을 양각하여, 동체의 상부와 하부를 크고 작은 연봉오리가 연결된 형상으로 표현하였는데, 양각 되어있는 각각의 연잎에는 가는 음각선으로 엽맥을 표현하고 가장자리에 진홍색의 안료를 채색하는 등 아주 세밀하고 귀족적인 표현이 눈을 사로잡았으며, 목부분에는 연못에서 피어 오른 연잎 달린 연봉오리를 안고 있는 동자를 대칭되게 조각하였으며, 손잡이 위에도 개구리모양의 고리장식을 하는 등 작가의 심혈을 기울인 제작 과정이 눈앞에 보이는 듯 했습니다. 이 주전자는 연꽃을 소재로하여 갖가지 장식 의장을 베푼 조형적 창의성이 빼어날 뿐 아니라, 고려청자에 사용된 각종의 장식수법이 한꺼번에 구사되어 있어서 수많은 청자 가운데서도 그 예술성과 호화로움이 단연 뛰어나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국 고대미술에 큰 식견이 없는 저도 ‘청자진사 연화문 표형주전자’의 아름다움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상문] 호암미술관 감상문 4 페이지
    5월에 소풍을 나온 중고생 친구들도 많이 보였고, 연인들도 보였다. 우리는 바쁜 걸음으로 호암미술관을 향했다. 호암미술관은 언제와도 좋은 곳이다. 4월에 미술관을 다녀갔는데, 한 달이 지난 후 와도 변함없이 너무 좋았다...
  • [감상문] 호암미술관에 다녀와서 1 페이지
    미술감상 수업의 일환으로 호암미술관에 가보게 되었다. 모처럼의 미술관 관람이었고, 겸사겸사 혼자만의 여행도 즐기려는 심산이었다. 아직 봄인데도 불구하고 날씨가 매우 더웠다. 비록 힘은 들었지만 그래도 야외에 나왔다는 기분에 ..
  • 미국사진전을 다녀와서 3 페이지
    나는 과가 동양어문학부이기 때문에 사진과는 거리가 멀다. 지금의 20살이 되도록 사진전시회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서 이번 과제는 나에게 큰 숙제가 아닐 수 없었다. 하지만 전시회를 다녀온 지금은 사진이라는 것에 묘한 매력을 느..
  • [전통미술] 호암미술관명품전(湖巖美術館名品展)을 다녀와서 6 페이지
    복학하고 새로운 대학생활을 시작하면서 처음 보는 듯한 전공공부와 바뀐 학교분위기에 적응하느라 어떠한 여유도 없이 1년이란 시간을 보냈다. 대학 내 거의 대부분이 학부제에 의해 변화된 대학의 모습 속에서 많은 낭만이 사라진 지금..
  • Lisa Ruyter (리사루이터) 미술 전시회 감상문 3 페이지
    내가 방문한 곳은 대봉동의 리안 갤러리이다. 2011년 11월 27일 늦은 오후, 건들바위역에서 내려 조금 걸어가니 바로 맞은편에 갤러리가 보였다.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준 갤러리 건물이 너무 예쁘고 깔끔했는데 내부 역시 밝고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