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학] [독후감]페터카멘친트-헤르만헤세

등록일 2003.04.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은 바로 '헤르만 헤세'의 <페터 카멘친트>이다. 스무살의 알베르 까뮈가 낯모르는 우리에게 장 그르니에의 섬을 권하듯 나는 나의 스무살 친구들에게 페터 카멘친트를 권한다.
페터 카멘친트.. 이 소설은 성장 소설이다. 페터 카멘친트라는 이름의 어린 소년이 자라나는 과정을 담담하게 묘사한 이야기로 익숙한 세계와 낯선 세계, 성장과 죽음, 자연과 인간의 깨달음이 담겨있는 책이다.
안타깝게도 지금은 이 책에 대한 어떤 강렬한 느낌과 몇몇 장면만이 기억에 남아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 책을 친구들에게 권하는 이유는 내가 이 책을 읽고 느꼈던 느낌을 다른 친구들에게도 전해주고 싶기 때문이다. 나에게 이 책은 알베르 까뮈가 섬을 가슴에 껴안고 어두운 거리를 달리던 순간과 같은 두근거림으로 기억된다.
주인공이자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화자는 페터 카멘친트이다. 그가 태어난 곳은 거의 모두가 카멘친트라는 성을 가진 농부이거나 어부인 작은 시골 마을이다. 페터는 나무, 호수, 구름들을 보며 생각하고 꿈을 꾸는 감수성 예민한 소년이었다. 페터는 지식보다는 생존이 우선인 고향에서 벗어나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베를린으로 떠난다. 그 곳에서 페터는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며 새로운 일을 하며 살아가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