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소설] 겐지모노가타리

등록일 2003.04.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일본의 여성의 문화와 헤이안시대의 여성들의 모습이 구체적으로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일본 역사속의 여성의 모습 특히 헤이안시대의 모습을 원하시는 분은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됩니다.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목차

1.겐지 모노가타리를 통해서 본 헤이안 시대의 여성
2.헤이안 시대 여성의 삶과 모습

본문내용

『겐지 모노가타리<源氏物語>』는 11세기 초, 무라사키 시키부(紫式部)에 의해 쓰여진 헤이안(平安)여류 문학의 대표작으로, 54첩으로 이루어진 장편 모노가타리이다. 주인공 히카루 겐지(光源氏)의 일생을 그린 정편과 그 후의 세대를 그린 속편으로 이루어지는데, 전체를 3부로 나누어 보는 것이 보통이다.
『겐지 모노가타리<源氏物語>』는 4대의 천황과 작품 시간으로 74년간, 등장 인물 약 490명의 방대한 세계를 그리고, 그것이 웅대함과 동시에 주도면밀한 구성으로 통일되어 있다. 문체는 유창하고 아름답고 섬세한 和文體(假名로 된 문장)이다. 문학의 실질에 있어서도, 모노가타리(物語)라고 하는 허구의 세계를 통해서 귀족 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사랑과 고뇌, 이상과 현실을 묘사하고, 인간의 진실을 추구하려 하고 있다. 작중에는 795수의 단가가 포함되고, 지문에 옛 노래의 한 구절을 인용한 「히키우타(引歌)」의 기법이 사용되고 있다. 자연과 인간심리를 교묘하게 융합한 서정적 문체, 인간의 내면과 사회 속에 숨어 있는 진실을 포착하는 비판적 정신 등으로 이미 서양 근대소설의 면모를 지니고 있어 문학적인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겐지 모노가타리<源氏物語>』는 「作り物語」의 허구성, 「歌物語」의 서정성, 여류 일기 문학의 내면 응시의 시각을 계승하여 총합 완성시킨 일본 고전 문학의 최고 걸작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