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독후감] 폭풍의 언덕

등록일 2003.04.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덮은 후 나는 너무 많은 생각을 정리하기 힘들었다. 히스클리프가 캐서린을 그토 록 깊이 사랑하지 않았다면? 오빠 힌들 리가 그렇게 타락하지 않았다면? 수 없는 인간 내 면의 갈등 그리고 인간과 인간 사이의 사랑과 갈등을 가슴 아프게 전해와 인정을 찾아보기 힘든 현재의 삶을 살고 있는 우리에게 전달하는 충격적인 메시지.
바로 「폭풍의 언덕」이 란 책이다. 폭풍의 언덕에는 늦은 봄과 여름에는 히스가 흐드러지게 피어 향을 날리고, 겨울 에는 눈보라가 휘몰아친다. 땅 끝까지 구름이 물결치며, 먼지 바람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렇 게 아름답고 평화로운 곳에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 이야기는 본능적이고 동물적인 히스클 리프와 정신적이고 도덕적이며, 부드러운 에드가 린턴이 대립되며 나타난다. 어떤 쪽이 더 나은 것인지는 개인적인 가치관에 따라 다를 것이다.
히스클리프는 동물적이고 본능적이지 만 그 쓸쓸한 얼굴 뒤에는 원초적인 열정, 그리고 뜨거운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폭풍 의 언덕에서 힌들 리의 구박을 받으면서도 캐서린을 사모하는 마음으로 살아 왔지만 결국 캐서린은 린턴을 결혼 상대자로 선택해 버리고 이에 충격을 받아 그는 어두운 그림자로 변 해버린다. 이 작품에서는 어떻게 보면 불쌍하기까지 한 악마라는 존재로 히스클리프가 다가 온다. 자기가 그토록 원했던 여자가 남을 향해 떠나가는 모습은 그를 미치고도 남게 했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