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왕

등록일 2003.04.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리어왕(King Rear)'은 영국의 대표적인 시인이며 극작가인 셰익스피어의4대 비극의 세 번째 작품으로서 5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605년에 쓴 것으로 추정되는데 '맥베스' '햄릿' '오셀로'와 함께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최고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리어왕」은 두 가지 비극이 함께 진행되는 이중적인 구조로 되어 있다. 욕심으로 인해 결국 자신의 생을 비참하게 마감하는 '리어왕'과 아들의 무서운 욕망에 의해 처참한 최후를 마감하는 '글로스터'의 이야기가 이 극의 중심 비극이다. 이들을 유기적으로 관련지어 가며 비극의 의미를 확대 시켰다.
리어왕에게는 고네릴, 리건, 코델리아 라는 세 딸이 있다. 1막에서 그는 노쇠해지자 딸들에게 자신을 향한 사랑의 크기를 묻고 그 만큼의 영토를 나눠주기로 한다. 어리석은 왕은 과장된 말로 아첨하는 두 딸의 말과는 달리 진실한 막내 딸 코델리아의 깊은 마음을 읽어 내지 못해 내쫓아버리고, 두 딸과 시위들에게 자신의 영토와 실권을 넘겨준다. 첫째딸 집에 묵고 있던 왕은 딸 고네릴이 본성을 드러내자 진노하며 둘째딸 리건의 집으로 향한다. 한편 서자인 에드먼드는 형 에드거와 아버지 글로스터의 사이를 이간질하여 자신이 권력을 쥐려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