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의 문화] 술의 미학

등록일 2003.04.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여러 책을 뒤지며 열심히 쓴 레포트 입니다..
유용하게 쓰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옛말에 술은 잘 마시면 천하 보약이지만 과음을 하면 독주가 된다고 했다. 이 report를 위해 열심히 인터넷 서핑을 하던 나는 이런 속담 하나를 찾아 볼 수 있었다. 「술은 비와 같다. 옥토에 내리면 꽃을 피우나 진흙 속에 내리면 진흙을 더 더럽게 한다.」그렇다면 인간은 왜 이렇게 독주가 될 수도 있는 술을 무엇 때문에 마시고 왜 이렇게 나쁜 것을 자꾸 만들어 내는 것일까? 쾌락을 위하여? 낭만을 위하여? 아니면 그저 취하기 위해서? 술이란 하나의 말로 꼭 집어 말하기 어려운 어떤 마력 같은 게 숨어있다. "필요악"이라고나 할까? 우리주위의 모든 것이 술과 연관되어 있다고 말하면 지나친 표현이 될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술이 우리 인간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며 술을 제외하고는 이야기를 할 수조차 없는 것들도 많다. 술이 없는 문학, 술이 없는 예술, 술이 없는 정치, 술이 없는 외교, 그리고 역사... 이런 것은 애초에 언급할 수도 기대할 수도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국어사전은 술이라는 낱말을 이렇게 풀이한다. 「술: 주정(酒精) 성분이 들어있는 음료를 통틀어 이르는 말」. 영어사전에는 「alcoholic drink(알코올성 음료)」 라고 되어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칵테일과 술문화] 술의 미학(美學) 7페이지
    술이 바뀌면 마시는 법도 달라져야 한다. 양주가 처음 선을 보인 구한말에는 막걸리 마시듯 양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거리에는 주정꾼 투성이였고 외국사람들로부터 '절제력이 없다'는 손가락질을 당하기도 했다..
  • [술의미학] 칵테일과 술문화 2페이지
    처음에 술의 미학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레포트가 나왔을 때 암담했다. 우선 미학이라는 단어가 무슨 뜻을 의미하는지 몰랐고, 그리고 나 자신이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서도 이 수업을 듣는 것은 조금..
  • 술의 미학 3페이지
    술의 미학이라 하면 ‘잘 쓰면 보약이요, 지나치면 독이다‘라는 말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술은 기쁨을 주기도 슬픔을 주기도 하는데 특히 우리민족은 옛부터 술을 즐기는 민족이었고 술을 남보다 잘 마시고..
  • 술의 미학 3페이지
    이번 학기 최대의 기대 과목이었던 "칵테일과 술문화". 그런데 학기 시작 후 한 달 정도가 지났을 무렵까지도 매주 강의안만 올라올 뿐 별다른 움직임이 없어서 약간의 안도섞인 실망감이 들었을 찰나, 레포트가 올라왔다는 공지가 보..
  • 칵테일의 미학이 인간의 정서함양에 미치는 영향 5페이지
    미학의 사전적 의미는 사전을 찾아보면 美學미학 자연(自然), 인생(人生) 및 예술(藝術)에 담긴 아름다움의 현상(現象)이나 가치(價値), 체험(體驗) 따위를 연구(硏究)하는 학문(學問) ,즉 ,미와 예술을 그 대상 영역으로 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술의 문화] 술의 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