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국축구와 히딩크체제의 한국축구

등록일 2003.04.25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한국축구에 대한 문제점을 잘 정리해봤고 히딩크의 리더십에 의해 한국 축구의 변화를 정리했습니다.

목차

1.과거한국 축구의 실태
2.이름뿐인 기술위원회
3.한계를 드러낸 허정무감독의 지도방법
4.선수선발의 문제
5.대표팀간 불신
6.체제의 변화
7.히딩크 체제의 한국축구
8.히딩크, 한국형 조직축구 완성

본문내용

과거한국축구의 실태(허정무 감독 체계의 예) 참고-http://soccerjournal.co.kr

한국축구가 여론의 몰매를 맞고 있다. 국제대회는 물론 아시아무대에서도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축구는 허정무 사단이 출범한 이래 발전은 커녕 오히려 퇴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98년 올림픽 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한 이래 국제대회에서 별다른 성적을 내지 못한 허감독은 아시안컵 8강전에서 이란을 물리치고 한국을 기사회생시켰지만 준결승에서 사우디에 참패하며 다시 깊은 수렁으로 추락하고 말았다.
허감독에게 일차적으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는 것은 부진한 성적과 함께 '2년 동안 도대체 무엇을 했느냐'는 점이다.
물론 이는 축구협회도 예외가 아니다. 그 동안 여론의 질타에서 조금은 비켜 서 있었던 축구협회도 이제 책임을 통감해야 한다는 여론 또한 비등해지고 있다.
실제로 협회 집행부는 대표선수 선발에 대해 무소불위의 권한을 행사해왔다.

이름뿐인 기술위원회

허정무 감독은 대표선수를 가장 많이 양산해낸 감독으로 꼽힌다. 30여회가 넘는 선발과정을 통해 110명에 달하는 대표선수를 배출해왔다. 대표선수의 선발과 관리는 기술위원회가 맡고 있지만 이는 외형적인 것일 뿐, 기술위원들의 의사가 제대로 반영됐는지 의혹을 떨칠 수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