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슬람문화

등록일 2003.04.2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슬람이란 단어조차 나에게는 생소하고 낯설다. 이 책을 강의 시간에 제목만 들어보았을 뿐 그리 큰 관심을 가지지도 않았었다. 레포트 때문에 읽어야한다는 부담감과 두권으로 이루어진 두꺼운 책은 나에게 전혀 반가운 존재가 아니었고 오히려 귀찮은 존재였다. 책을 읽기 전에 이슬람 문명이 무엇인지에 대해 우선 알아야겠다고 생각한 나는 인터넷을 뒤져서 이슬람 문화가 무엇인지를 대충 훑어보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슬람이라는 단어를 듣게되면 천을 똘똘 말아 만든 모자를 쓰고, 한 손에는 ‘코란’을, 한 손에는 ‘칼’을 든 약간 까무잡잡한 남자나, 혹은 큰 수건 같은 천으로 온몸을 가린 수줍은 여성들을 떠올린다. 사실 이슬람의 이미지는 대부분 서구에서 온 것으로 불과 얼마 전까지도 우리 국민들에게 이슬람이란 말 그대로 ‘먼 나라 얘기’였고 이에 대한 인식의 폭도 넓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미국의 대 이라크 전으로 세계인의 관심이 이슬람권에 집중되면서, 국내에서도 이슬람의 시각에서 이슬람을 바르게 이해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이슬람 문화에 대해서 조사를 하다보니 우리가 이슬람 문화에 대해서 너무 무지하고 편견으로만 바라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우리는 흔히 이슬람 문화를‘한 손에는 칼, 한 손에는 코란을 들고 있다' 라는 식의 표현을 많이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