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베로니카 : 사랑의 전설'을 보고

등록일 2003.04.2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많은 도움 됐으면 좋겠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여성과 문학 시간에 교수님께서 아주 흥미로운 영화 한 편을 보여주셨다. 제목은 '베로니카 : 사랑의 전설'이었다. 평소 여자인 나조차도 여성에 관해 그리 많은 생각을 해 본 적은 없는 것 같다. 이렇게 대학에 와서 여성과 문학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교수님의 이야기가 정말 흥미롭게 와 닿았고 여성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좀더 가질 수 있게 된 것이 무척 좋았다. 그래서 이 영화도 왠지 기대가 되었다.
베로니카라는 여인은 한마디로 정말 멋진 여성이다. 실존했던 인물이라는 걸 알게 되고는 더욱 놀라웠다.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사랑 때문에, 사회의 모순된 구조 때문에 많은 상처를 받은 여자.. 처음부터 그녀는 다른 사람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 시대의 대부분의 여성들이 그랬듯이 조용히 바느질만 하거나 자기의 생각을 억압하는 교육방식에 굴하지 않고, 그녀는 다른 것을 추구하고 싶어했다. 책을 읽고 싶어했고, 호기심도 많았던 그녀는 사랑과 문학에의 열정으로 결국 뜻하지 않게 고급창녀의 길을 걷게 된다. 내가 보기에도 베로니카는 자기자신을 억누르고 제대로 살 수 있을 것 같진 않았다. 그냥 마르코를 포기하고 평범하게 결혼했더라면 하고싶은 것도 제대로 못하고 병들어갔을 것이다.

참고 자료

영화 - 베로니카;사랑의 전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