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음악회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3.04.24 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되길~ ^^

목차

1. 연주회명

2. 연 주 자

3. 연주일시

4. 장 소

5. 악기소개
(1) 첼로의 역사
(2) 첼로의 구성
(3) 첼로의 소리

6. 음악적 요소
(1) 연 주
(2) 리 듬
(3) 음악 표현
(4) 음악내용과 분위기

7. 작곡가 소개

8. 무대매너

9. 감상 후 소감

※ 참고 문헌

본문내용

대중가수의 콘서트와 음악대학 다니는 친구의 연주회를 제외하고 음악회를 다녀온 것은 이번이 처음인 듯하다. 그래서인지 음악회하면 큰 무대만 생각하고 있던 나에게 어느 음악회에 가서 음악을 들어야할지 선택하는 것 자체가 큰 어려움이었다. 왠지 작은 무대를 가면 연주나 제대로 할지 의심스럽고 유명하지 않은 사람이 나오면 가고 싶은 마음도 안 생겼었던 것이 사실이다. 무엇보다 내가 모르는 곡을 감상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왜냐하면 모르는 곡을 듣다가 흥미를 느끼지 못해 졸지나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다.
하지만 음악회를 다녀온 후에는 그런 나에게 있어서 오히려 이런 작은 무대가 덜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록 곡을 한번도 들어 본 적은 없지만 작곡가 네 사람중 세 사람이 친숙한 작곡가였고 큰 무대의 중압감 때문에 음악이해에 대한 부담을 느낄 필요도 없이 편한 마음으로 곡을 감상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감상하게 될 곡에 대한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감상했던 것이 못내 아쉬웠는데 다음부터는 미리 감상하게 될 곡에 대한 준비를 하고 음악회를 간다면 좀 더 쉽게 곡을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초음악사] 음악회감상문- 백희진 첼로 연주회 9 페이지
    프로그램을 보고 홀의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평소와는 다른 이런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가 낯설었지만 그리 기분만큼은 좋았다. 조금 후 좌석으로 들어가 앉았다. 무대의 은은한 조명이 서서히 어두워지고 정적이 흘렀다. 홀은..
  • 음악회 감상문 2 페이지
    초등학교 때, 관현악단에서 플롯을 연주했었다. 그때 첼로는 저음의 중후한 느낌이 나는 악기로, 반주를 깔아주는 악기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번 연주회를 보고 나서 ‘첼로’라는 악기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첼로에도 저음..
  • [음악감상문] 바흐 첼로 콘체르토 BWV 1041 1 페이지
    처음부터 힘차면서도 아름답게 울려퍼지는 현의 울림이 1악장의 전체 성격을 예고하면서 시작되는 것만 같았다. 바이올린 주자의 정확한 손놀림과 현을 정성들여 음악에 심취되어 잡는 모습이 음악만 들어도 상상이 될만큼 너무나 아름답게..
  • [첼로 연주회 감상문] beehouse cello ensemble 3 페이지
    재법 쌀쌀한 가을, 부쩍 차가워진 바람과 공기가 마음을 공허하게 할때가 있다. 이럴때면 음악이 절로 생각이 난다. 음악을 듣고 있으면 차갑기만 하던 가을 바람도 어느덧 따스하고 분위기있는 존재로 변화해 있는걸 느낀다. 이처..
  • [음악의 이해 및 감상] 한국을 사랑한 독일 음악가-살타첼로 6 페이지
    즐겨보는 KBS 다큐멘터리 방송에서 ‘살타첼로’를 만났다. 살타첼로’는 충격과 기쁨과 뿌듯함을 주었고, 동시에 부끄러움을 주었다. 한국과 아주 멀리 떨어져 있어 한국이란 나라의 존재 자체도 모를 독일이란 나라에서 우리의 민요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