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의 이해 분석

등록일 2003.04.2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아동미술의 이해 시간에 낸 리포트 입니다. 제가 어렸을적에
그렸던 그림들과 그 그림속에 담긴 저의 심리상태 성격등을 그림을 보며 분석했습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1. 먼저 보여드릴 그림은 사람의 얼굴로만 도화지 가득한 그림입니다. 큰 얼굴은 저의 얼굴인 듯 합니다. 얼굴이 전체 화면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자기중심적 그림입니다. 왼쪽에 보면 아주 작은 얼굴 형태가 있는데 검은색으로 대충 작게 하나의 얼굴만을 그리고 나의 얼굴은 매우 크게 그리는 자기중심적 표현입니다. 팔은 얼굴에서 나오는데 희미하게만 표현되어있고 목도 머리카락 크기만 하게 아주 작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다리나 다른 신체는 형태가 없습니다. 도화지가 부족해서 못 그렸을 수도 있고 혹은 제가 다리에 대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어서 표현을 안했을 수도 있습니다. 5~6세 때에 머리에서 손과 발이 나오는 두족인이 많은데 저도 역시 그랬었는 듯 합니다. 얼굴도 동그랗고 눈 입 머리카락 역시 동그랗게 그린 것으로 보아 미분화의 표현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또 특이한 점은 머리카락이 이렇게 동그랗게 보라색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머리카락이 보라색인 것은 혼란한 일들로 머리가 복잡하다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제가 이 그림을 그릴 당시 무언가 혼란스러운 일이 있었는 듯 합니다. 바탕 역시 하늘색으로 대충 그린 모습을 보입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