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학원론] 현금흐름표에 대해서

등록일 2003.04.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현금흐름표의 현금과 현금흐름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구분표시되는가? 그리고 영업활동과 투자활동, 재무활동은 무엇이며 현금흐름표는 주로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가?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금흐름표란 기업의 현금흐름을 나타내는 표로서 일정기간에 기업의 현금유입과 현금유출에 관한 정보를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등 기업활동별로 나누어서 그 기간의 현금의 순증감을 계산하고이를 기초의 현금잔액에 가산하여 기말의 현금잔액을 계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기본적 재무제표이다.
이러한 현금흐름표 작성의 기준이 되는 현금이란 현금 및 현금등가물을 말하는 것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지폐나 동전과 같은 통화로서의 현금뿐만이 아닌 자기앞수표 등 타인발행수표, 우편환증서와 같은 통화대용증권이나 당좌예금, 보통예금과 같은 예금도 이에 해당한다. 현금등가물이란 현금의 단기적 운용을 목적으로 한 유동성이 매우 높은 단기금융상품과 유가증권 중에 큰 거래비용 없이 일정금액의 현금으로 전화하기 용이하고 취득일로부터 만기가 3개월 이내에 도래하는 것이다. 따라서 현금이란 단기금융상품으로 분류되는 정기예금·적기예금 및 사용이 제한되어 있는 예금 등으로써 기한이 1년 내에 도래하는 것을 제외한다. 현금흐름이란(Cash Flows)기업활동과 관련해서 발생하는 현금의 유입과 유출을 통칭하는 용어로 현금의 수입과 지출, 자산과 부채의 변동, 수익과 비용의 발생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