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 체험기] 태종대

등록일 2003.04.23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넓은 바다를 뒤로 한 채..내 꿈을 향해
나의 고장 방문 답사 체험기라는 주제의 리포트를 어떻게 해결할까 걱정하고 있을 때쯤 서울에 사는 친구가 내려왔다. 부산 어디가 좋을까 생각하니 마땅히 크게 떠오르는 곳 이 없었다. 내가 사는 곳에 대해 이리 모르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 저기 정보를 찾다가 내가 사는 곳에도 유명한 관광지가 있다는 걸 깨달았다. 친구와 태종대를 가 기러 했다.
친구를 학교 앞에서 만났다. 27번 버스를 타고 태종대로 향했다. 부산역에서 101-1번버스를 갈아타기 위해 내렸다. 버스를 갈아타고 10여분을 가니 영도대교가 나왔다. 우린 거기서 내렸다. 도시와 섬을 연결하는 이 다리는 일제시대 때 지은 것으로 부산의 명물이기도 하다.
우스갯소리로 부산에 사는 사람들의 고향이다.(?) 어릴 적 "너 영도다리에서 주워왔어"라는 말을 안 들어 본 이는 없을 것이다. 이곳 영도다리에 전설을 소개합니다.
"영도다리 아래 빠져 죽는다"는 말은 부산에서는 거의 일상화되다시피 쓰인다. 그만큼 영도 다리는 시민들의 만만한 무의식적인 "한풀이" 대상이다. 서민 삶의 애환에 관한 한 이 다리만큼 많은 사연을 간직하고 있는 곳도 없을 것이다. 1931년 착공 때부터 많은 노무자들이 매립공사로 인해 죽어 밤마다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까지 나돈 것부터 벌써 범상 찮은 이 다리의 운명을 예고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A+ 제주도 기행문 3편 12페이지
    <전략> 3. 대학교 때 내가 쓴 제주도 답사기행문(제주도 기행문): 사학과 A+레포트 나는 여행을 할 때 영상이나 공연, 박물관 관람보다 경치 구경을 더욱 선호한다. 단순히 tv에서 볼 수 있을 법한 아름다운 경치를 ..
  • [기행문]기행문: ‘제주도’를 다녀와서 3페이지
    학창시절의 마지막 수학여행이었던 제주도 여행. 아쉬웠던 점도 있지만 그보다 즐거웠고 재밌었던 점이 더 많았던 여행으로 기억 될 것이다. 초등, 중학생 시절 수학여행은 어디를 가는지, 무엇을 관람하는지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 [지리교육]신천답사 4페이지
    대구광역시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흘러드는 신천은 대구광역시의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르는 금호강의 지류이면서 또한 금호강과 더불어 대구시의 중심하천이다. 신천의 발원지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의 우미산 남서쪽 위치한 밤티재(570..
  • [현장답사기] 변산반도(전라도)를 다녀와서 6페이지
    지난 6월5일 점심을 먹고 화창한 날씨에 우리는 현장답사를 위해 변산반도로 향하는 버스에 몸을 실었다 특히 이번 답사는 1박2일 이라는 점에서 전에 경남 고성에 갔을 때보다 훨씬 긴장되고 흥분되었다 버스는 1시에 출발을 하였고..
  • [기행문, 답사기] 동춘당 종택을 찾아서 2페이지
    동춘당을 찾았을 때 입구에 큰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동춘당이 오래되었겠구나 짐작했다. 안으로 들어가 보니 사랑채의 개보수가 한창이어서 호기심이 많은 나에게는 운이 좋았던 것인지 지어진 한옥이 아니라 지어가는 한옥을 볼 수 있었..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