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혼외정사와 결혼

등록일 2003.04.23 훈민정음 (gul)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혼외정사와 결혼

본문내용

혼외정사와 결혼, 이것은 결혼 전의 성경험이든 아니면 결혼이후의 성경험이든지 간에 도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따른다고 본다.
나는 성관계란 것은 사랑하는 사람간의 사랑에 대한 마지막 표현 수단이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사랑이라는 마지막 표현 수단이 개개인의 위치와 입장 등을 도덕적으로 고려해 볼 때 적합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행하여 진다면 이는 많은 불행이 생겨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혼전 성관계를 맺는다면 혼외성 관계의 가능성도 증가할 것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혼전 성 관계가 늘어나게 되면 불륜의 문제도 몇 년 후에는 당연히 늘게 될 것도 알 수 있다. 상당수의 여성들은 혼전 성 관계에 대해선 관용의 태도를 취하면서도 혼외 성관계의 문제가 되면, 계속해서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거나, 있어서는 안될 일로 주장하는 이중의 태도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상관계수란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받아 들여야 할 것이다. 혼전 성관계에는 찬성하지만, 결혼 후 남편이 조금만 바람 피우면 그냥 이혼하겠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는 여자들의 태도는 모순된 것으로 보인다. 스스로가 혼전 성 관계를 허용하겠다는 입장이라면, 결혼 후의 혼외 성 관계의 가능성도 얼마만큼 각오하겠다는 것이 성숙한 태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