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 컴퓨터 조립과정

등록일 2003.04.22 한글 (hwp) | 21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이거만 보고도 컴분해조립은 할수 있을것입니다.
사진과 함께 있어서 알기쉽게 되어있습니다.
P4기준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 Main Board에 CPU고정
2. Mainboard에 RAM장착
3. Case에 Power Supply설치
4. MainBoard 장착
5. HDD,FDD,CD-ROM 등을 케이스에 장착
6. VGA 장치
7. Sound Card 와 LAN Card 장치

본문내용

Pentium 4를 기준으로 설명한다.
먼저 CPU를 고정하기 위해서 레버를 옆으로 살짝 밀어서 올린다. 접속부분이 열리면서 소켓부분을 고정시킬 준비가 끝난다.
CPU에서 붉은 동그라미 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다른 면과 틀리게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PU를 소켓에 올려놓고 살짝 눌러주면 바닥까지 내려가서 완전히 밀착되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제 레버를 내려서 고정시키면 CPU의 고정은 끝났다.
CPU를 메인보드에 장착해 주는 것만큼 쿨러를 장착하는 것과 쿨링을 하는 것에도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CPU가 장착된 메인보드에 쿨러를 달아주는 작업을 하겠다.

CPU 히트싱크를 확인해 보면, 펜3 히트싱크와는 달리 가로/세로의 구분이 있다. 장착될 위치에 잘못된 방향으로는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히트싱크를 장착할 때는 무리한 힘을 주지 않아야 한다. 무리하게 누르게 되면, 메인보드와 CPU에 하중이 가해져서 부품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히트싱크를 올려놓는다. 물론, 레버를 아래 그림처럼 올려놓고 거치대 위에 올려놓는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4개 부분을 하나씩 눌러주면, 오른쪽 히트싱크 고정고리와 걸리게 된다. '딱'하는 소리가 나도록 잘 고정시킨다. 잘 안 걸리면, 레버가 다시 내려져 있지 않은지, 히트싱크의 방향이 잘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다. 꼭 가장자리 4곳 모두가 고정되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