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학과] 일본인의 술문화

등록일 2003.04.2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각주도 달았고 일본인의 인간관계도 들어내었습니다.
사진 자료도 많구요..

목차

Ⅰ. 서론
Ⅱ. 일본인들이 마시는 술의 종류
Ⅲ.일본의 음주 문화
Ⅳ. 결론

본문내용

남에게 피해를 주기 싫어하는 일본인들은 어떠한 음주 문화를 가지고 있을까 라는 의문에서 일본의 음주 문화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일본인들은 어떤 술을 즐겨 마시고 술을 마실 때 어떤 것을 지켜야 하는 것일까?

일본인들이 마시는 술의 종류
1. 아츠깡
전통 일본 곡주를 따뜻하게 데운 것으로서 우리 나라에 있는 일식 집에서도 따뜻하게 데운 정종을 팔기 때문에 낯설지는 않겠지만, 본고장에서 맛보는 전통 일본 술에 비교할 바는 아니다. '아츠깡'은 '독구리'라고 하는 앙증맞게 작은 자기 술병에 담겨 나오는데, 술이 아주 부드럽고 역한 냄새도 없어 목에서 감기듯 넘어간다.
2. 맥주
맥주는 일본의 가장 일반적인 주류로 술통꼭지에서 바로 꺼낸 생맥주나 병 맥주로 제공된다. 병 맥주는 대, 중, 소로 각각 330ml, 500ml, 633ml의 규격으로 생산된다. 대부분의 술집에서는 소 혹은 중 규격품이 공급된다. 생맥주는 맥주집에서 조끼에 놓아 갖다주며, 여름철에는 옥외나 백화점 옥상에 맥주시음장이 마련되어 맥주애호가들로 북적인다. 맥주의 가격은 술집의 형태에 따라 다양하다. 보통 소, 대 사이즈가 400엔에서 900엔 정도이다. 호스테스클럽의 맥주가격은 이와는 달라 엄청나게 비싼 경우도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