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성경이 말하는 신유

등록일 2003.04.2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구약에 나타난 신유
2.신약에 나타난 신유
3.하나님이 제자들을 통하여 고치심
4.병자에게 주시는 하나님 말씀
5.병 나은 간증의 한토막

본문내용

"가라사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출15:2)
병은 처음 죄로 말미암아 세상에 들어왔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계명을 어기고 죄를 지 을 때마다 고통과 질병이 임했다. 한번은 그들이 사막에 있을 때, 불뱀을 보내어 그들을 물게 시고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불뱀을 만들어 장대위에 달아 물린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민21:8)고 했다.

구약시대에 나타난 신유

하나님이 모세의 기도를 들으시고 미리암의 문둥병을 고치신 기사가 있다. (민12: 13-15)
히스기야 왕이 죽음에 직면하여 침상에서 하나님께 부르짖으니 하나님이 들으시고 이사야를 보내어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내가 네 날을 십 오년 더 할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함으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