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문학] 페데리꼬 가르시아 로르까와 '피의 혼례'

등록일 2003.04.2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들어가며
2. 페데리꼬 가르시아 로르까
1) 짧은 삶
2) 미스테리한 죽음
3) 그의 주옥같은 작품들
3. Bodas de Sangre - 피의 혼례를 읽고
4. 나가며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내란 바로 전, 시와 극에 있어서 중요한 예술가였고 사후 세계적 명성을 누린 인물로 Federico Garcia Lorca(1898~1936)가 있다. 27세대의 대표주자인 그는 시인이자 작가 및 연설가로 알려졌고 유럽과 아메리카를 수 차례에 걸쳐 여행했다. 스페인 내란이 발발한 해 1936년 여름 공화정에 반대하여 일어난 국민주의자들에게 살해당했다.』

1. 짧은 삶 - Lorca가 죽기까지
Federico Garcia Lorca는 1898년 6월 5일 Granada 지방의 Fuente Vaqueros에서 유복한 지주 Federico Garcia Rodriguez 와 Vicenta Lorca의 장남으로 세상의 첫 빛을 보게된다. 어머니로부터 첫 글자를 배우고, 그 후로는 마을의 선생님 Antonio Rodriguez Espinosa로부터 교육을 받는다. Escolapios 학교에서 공부를 하다, 1909년 가족과 함께 Granada로 옮겨가 그곳의 Sagrado Corazon de Jesus 학교에서 Federico는 기본 교육 외에도 법학, 철학, 문학, 음악 등의 폭넓은 교육을 받으며 고등학교를 마친다. 그 시절에 그는 티브스를 앓아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오기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