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의 이해] 연극에서 연기란?

등록일 2003.04.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연기의 정의
2. 연기자 (배우)의 조건
3. 연기의 방법
4. 연기자의 이중성
5. 연기의 기본 요소
6. 연기 연습

본문내용

1. 연기의 정의

연기란 일상의 현실적인 행동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보통 분장이 뒤따른다. 연기는 극의 종류에 따라 영화의 연기, 연극의 연기, 방송국(TV ·라디오 드라마), 오페라의 연기 등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연기의 종류별로는 양식적인 연기와 사실적인 연기로 나눌 수 있다. 지금까지 연기에 대한 분야처럼 상이한 비평을 받고, 또한 올바로 이해되지 못한 예술도 드물 것이다. 그 이유는 관객의 기호에 따라 연기에 대한 비평이 이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연기는 단순히 흉내를 내는 것이나 어떤 내용을 나타내어 보이는 것의 동작이 아니라 상상의 자극에 반응하는 능력을 말하며, 18세기 말 프랑스의 배우 F.탈마가 필수조건으로 제시한 '예민한 감수성과 빼어난 지성'은 오늘날까지도 연기의 기본조건으로 되어 있다. 배우가 자신의 배역 속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가, 또는 모방의 동작에 그치는가 등, 연기를 둘러싼 기본적인 명제는 연기의 발생과 때를 같이 할 만큼 오래 전부터 거론되어온 문제이다. 오늘날의 연극이나 영화 · 텔레비전의 여러 상황에서 재능 있는 배우라 하더라도 시대적인 요구와 기술적인 요청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일찍이 볼 수 없었던 철저한 연기훈련이 필요해진 시점에 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