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대한 나의 견해

등록일 2003.04.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생각하는 환경을 정의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환경의 개념을 살피고 넘어가야할 필요성을 느껴서 개념을 정리해보았다. 일반적인 용어로써 쓰이는 뜻으로는 가정환경이 좋다 나쁘다는 사회적 환경을 뜻하는 것으로써, 인간 생활과 깊은 관계가 있는, 인간을 둘러싸는 외계(外界)를 말한다. 이렇게 인간인 경우에는 사회적 ·심리적 ·교육적인 의미를 가지는 일이 많지만, 생물 일반에 대해서는 이들 문화적 환경에 대해 자연적(自然的) 환경이 문제가 된다. 즉, 생물을 둘러싸는 외위가 환경이다.

이러한 환경이 산업사회에 들어서면서 점차적으로 오염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농경사회의 자연관 자연을 숭배하고, 자신들이 제어할 수 없는 신성한 것으로 여겼다. 자신들이 죽인 동물의 영혼에 사죄하였으며 기후를 주관하는 신에게 제사를 지내곤 하였다. 중세에 들어와서 자연에 대한 지식이 증대됨에 따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이 점점 사라지게 되어 인간은 자연과 별개이며 자연보다 우월한 존재라는 인식이 싹트게 되었다. 과학의 발달을 통해 인간이 자연현상을 깊이 이해하게 됨에 따라 자연과 인간의 관계가 더욱 약화되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