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요한복음과 사도행전에 대한 서평

등록일 2003.04.1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요한복음
사도행전
마무리느낀점

본문내용

처음 과제물에 대한 내용을 교수님께 들었을 때 솔직히 난 너무 막막했다. 먼저 난 기독교 신자가 아니다. 그래서 성경책을 본 것은 대학교에 올라와서 일주일에 한번 듣는 대학예배시간에 몇번 뒤적인것 뿐이다. 솔직히 2년 대학생활동안 우리학교의 특성상 필수과목으로서 신학공부는 하였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지정해 주시는 교과서만 공부할 뿐 성경책은 만져본적도 없었다. 2년동안 공부했지만 신학에 대해서는 문외한인 나에게 이번 과제는 두렵기도 했지만 모험을 앞둔 것 처럼 기대되고 설레이기도 했다. 그래서 집으로 돌아와 초등학교때 한두번 교회를 다니며 사두었던 성경책을 찾아보았다. 어디에 두었었는지 생각이 나질 않아 찾는데 오랜시간이 걸렸다. 막상 찾기는 찾았지만 성경책의 빽빽하고 작은 글씨들 때문에 난 선뜻 읽지 못하였다. 마음을 다잡고 읽었지만 도통 무슨 말인지 알수가 없었다. 그래서 난 방법을 바꿔 독실한 기독교 신자이신 고모께 도움을 청했다. 고모는 교회도 안다니고 성경책을 처음 보는 나는 뜻을 이해하기 어려우니 먼저 기초적인 성경공부와 요한복음과 사도행전이 쓰여진 유래, 목적들을 공부하자고 하셨다. 그래서 난 먼저 고모가 다니시는 사랑의 교회를 가서 목사님의 말씀을 듣고 1시간정도 도움을 받았다. 그후엔 집으로와 고모와 차근차근 성경책을 읽으며 뜻을 이해하였다.
이제부터 요한복음과 사도행전의 기록목적과 특징들을 간단히 소개하고 이를 읽으며 느낀 솔직한 감정을 쓰겠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