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오아시스

등록일 2003.04.1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군대를 제대하고 초여름 쯤에 이영화를 보고 수업시간에 다시 한번 이영화를 봤을 때 처음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받었다. 솔직히 처음 영화를 보기전엔 불량배인 전과 3범 설경구와 착하고 순진한 문소리의 러브스토리가 될줄 알았다. 뻔한 삼류인생과 여인과의 감동을 자아내기 위한 멜로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영화를 보게되었다.
그러나 영화가 시작되고 영화가 전개 되면서 내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 되었다. "저여자 왜이러지??" 영화를 보며 처음 으로 말한 단어였다. 단순한 러브스토리가 아닌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주기 위한 영화. 그래서 생각을 하면서 봐야 하는 영화 ..
두 번째로 오아시스를 보게되었을 때는 '오아시스' 가 "무슨의미일까" 라는 물음에 초점을 맞추어 영화를 보게 되었다
한 남자가 한 겨울에 반소매 차림으로 다가와 담배 한 개비만 빌려 달라고 조른다. 어수룩하게 생긴 홍종두(설경구)와 우리는 처음에 그렇게 만난다. 이제 막 세 번째 ‘별’을 달고 교도소에서 출소한 홍종두가 집에 와 보니 이미 이사 가고 난 다음이다. 그는 음식점에서 무전취식을 하고 경찰서에 끌려간 다음에야 보호자라고 나타난 동생을 만나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 아무도 반가워하지 않는 집에서 형수는 힘들게 말한다.
“삼촌, 정말 미안한 말인데요, 삼촌 없을 때는 살 것 같았어요. 난 정말 삼촌이 싫어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