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위대한 기업으로 (Good to Great)

등록일 2003.04.1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80, 90년대 한국의 수많은 기업들은 그 동안의 경영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때마침 불어닥친 국제화, 세계화의 열풍을 타고 세계 주요 기업 연구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이들은 선진기업을 벤치마킹하고, 선진기업 파일을 작성하면서 선진기업의 경영 기법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등 일류기업으로 도약하고자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결과 한국의 상당수 기업들은 이제 일류상품을 보유하고 회사가치도 크게 상승하는 등 세계시장에서도 손색이 없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한국 기업들은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에 비하면 성장단계 초입에 있다고 평가된다.

요즈음 세계경제 환경은 그 어느 때 보다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 기업들은 환경변화에 적극적이고 공격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새로운 경영혁신 기법을 도입하는 등 생존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이제는 좋은 기업이라는 위상만으로는 세계경제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위대한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해야만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물론 좋은 기업, 위대한 기업이란 개념 자체가 아직 우리에겐 생소한 먼 이야기 일 수도 있지만, 업종별로 3강의 법칙이 적용되는 시대에서 위대한 기업을 추구해야 한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인하기 어려운 명제다.

참고 자료

- 도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짐콜린스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오승구 책분석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