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영혼의 리더십

등록일 2003.04.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선의 적은 무난함이다.'
최선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이, 최선의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조직이 그저 무난한 것에 만족한 채 그 운명을 다하는 경우가 너무도 많다. 자신과의 적당한 타협 속에 묻어버리는 우리들 내면의 위대한 자원들의 낭비야말로 우리사회, 우리나라, 우리 세계의 그 어떤 외적인 자원의 낭비보다도 더 큰 비극이다. 지금으로부터 그리 멀지 않은 과거(1869∼1948년)에, 우리 한국인의 정서와 환경과의 유사성을 많이 지닌 인도에서 살았던 사람, 최선을 추구하고 그에 도달해 위대한 영혼(마하트마) 간디라고 불리는 사람의 삶의 궤적을 읽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도 있다.

위대한 기업을 만든 위대한 리더십의 실체

위대함을 오늘날의 사회경제적인 맥락 속에서 보다 생생하게 읽기 위해 개인이 아닌 기업이라는 다른 각도에서 위대함을 다룬 최근에 나온 다른 한 권의 책에 잠시 눈길을 주어보자.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원제 Good to Great)의 저자 짐 콜린스와 그 연구팀은 어떻게 하면 그저 좋은(good) 기업으로부터 위대한(great) 기업이 될 수 있을까를 포춘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실증적으로 연구하였다. 이 연구에 임하면서 짐 콜린스는 팀에 최고 경영자의 역할을 중시하지 말라는 지시를 사전에 분명하게 내려놓았다고 한다.

참고 자료

-영혼의 리더십: 저자 : 스탠리 월퍼트 시학사2002
-이경재(한국코비리더십센터 소장) 책요약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