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학] 식용식물에 대해서

등록일 2003.04.15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식용식물에 대한 자료...

목차

1부 식용식물
1.토마토
2.포도
3.옥수수

본문내용

시하고 있었다. 거기에서, 이태리 주재의 러시아대사가 여왕폐하의 명령을 충실히 지켜, 1780년 여름, 세뇨루․파미드루를 페테루불그로 보낸 것이다. 이리하여, 지금까지 러시아에서 본 일이 없는 과실을 가득 담은 무거운 바구니가 여왕폐하의 앞에 다다르게 된 것이다.
이태리 사람은 이 열매를 포모도로(Pomodoro), 결국 「황금의 사과」라고 불러 칭찬하고 있었다 - 조금 전에 이태리에서 귀국한 귀족이, 금색이 섞인 오렌지색의 커다란 무화과와 같은 열매를 손에 들고 설명을 했다. 「포모도로」는 엷은 황금색의 껍질 밑에 달고 새콤한 물이 많은 과육을 가지며, 독특한 향기를 냈다.
외국에서의 이 「진객(珍客)」은 그의 외견과 맛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에카테리나 2세는 이태리주재 대사에게, 앞으로도 이 과실을 계속 보내도록 지시했다. 그러나, 곧 에카테리나 2세는, 이 과실이 러시아 남부의 농촌에서, 10년 정도 전부터, 이미 재배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세뇨루․파미드루, 결국 토마토는 이미 몇 번이고 러시아를 방문하고 있었던 것이다.
토마토가 처음으로 러시아의 문헌에 등장한 것은 1780년으로, 이 해, 러시아과학아카데미의 연구원 키리자크․콘드라트윗치가 편집하여, 출판한 『식물명사전』에 「야브로코․류보휘」(러시아말로 「사랑의 사과」라는 의미)라는 이름으로 수록되어 있다.
1785년 간행의 『다우리다(지금의 크리미아지방)지지(地誌)』에는 「사랑의 사과」를 재배식물로서 소개하고, 「크리미아반도 남부의 바우치사라이에서는 이 식물을 옛부터 재배하여, 식용으로 하고 있다」라고 쓰여있다. 더욱이, 1800년 케니히스벨그(지금의 카리닝그라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