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역사] 여왕마고를 보고

등록일 2003.04.1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영화 여왕 마고를 보고 쓸 글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를 월요일에 봤는데 그 때는 이 영화의 역사적 상황을 수업하기 전이었다.
그냥 막연히 교수님께서 보라고 하셨기 때문에 봤는데, 처음엔 참 어리둥절하였다. 왜냐하면 이런 영화인지 전혀 생각도 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영화를 줄곧 어두운 화면 처리에 끔찍한 장면이 계속 연이어 나왔다. 그러나 그 후에 수요일에 수업을 한 후 이 영화의 역사적 상황과 역사적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다. 수요일에 수업을 들을 땐 이 영화를 본 후였기 때문에 더 깊이 잘 다가왔다.
이 영화의 역사적 사실을 간단하게 요약 해 보았다.
위그노의 세력이 커지자, 까뜨린느는 위그노 지도자 콜리니를 암살하고자 하였다. 살인 계획이 폭로되자, 위그노들이 정부에 진상 조사를 요구하여 까뜨린느는 궁지에 몰리게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은 위그노에게 사과하거나 그들의 세력을 뿌리채 뽑아내는 것 뿐이었다. 까뜨린느는 꼴리니 만이 아니라 모든 위그노들을 처치할 음모를 세우게 되었다.
까뜨린느는 그의 딸 마고와 개혁 교회의 지도자 나바르의 앙리를 결혼시킴으로 음모를 실천에 옮겼다. 두 사람의 결혼이 선포되자, 로마 천주교인들과 개혁교회의 교인을 막론하고, 모든 프랑스 사람들은 내란이 끝나고 평화의 시기가 올 것을 예견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