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허진호 감독의 작품 세계

등록일 2003.04.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열심히 썼습니다.. 후회 안하실껍니다..

목차

1. 전체적인 개요
2. 8월의 크리스마스 작품 분석
3. 봄날은 간다 작품 분석
4. 허진호 감독 영화의 특성
5. 끝맺음

본문내용

허진호 감독은 단 두 편의 영화를 만들었을 뿐이다. 그 영화에서 그 감독의 작품관을 읽어내기에 두 편이라는 편수는 분명 많은 것은 아니다. 하지만 허진호 감독은 그 두 영화에서 허진호식 영화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만큼 분명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허진호 감독의 영화는 한 번 가볍게 보고 재미있는 영화라고 넘길 수 있는 것도, 그렇다고 지나치게 철학적이거나 심오한 것도 아닌 보는 이로 하여금 한 번쯤 나의 일상을 되돌아보고 그 일상의 소중함 곳곳에서 묻어나는 행복을 느끼게끔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연세대 철학과를 졸업한 그는 영화에서도 삶과 죽음 그리고 사랑과 이별 등 인생에서 누구나 겪는 일상을 모습들에 대한 자신만의 철학을 영화 속에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의 무게로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영화는 한 번 보면 너무나 재밌지만 다시보면 전혀 새로울 것 없어 그 재미가 반감하는 영화가 있는 반면, 처음 보았을 때 보다 보면 볼수록 그 영화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영화가 있다. 그의 영화는 분명 후자 쪽에 가깝다. 처음 보았을 때 무심코 넘겼던 대사나 주위의 배경들이 다시 한 번 보았을 때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 속에서 표현하고자 했던 것이 무엇인지 파악되고 나면 어느 것 하나 주제를 향해 나아가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한 감독의 연출에 감탄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