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과 미술] 현대예술의 흐름과 영향에 대해서

등록일 2003.04.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술의 사전적 의미를 살펴보면 어떤 일정한 재료와 영상․기교 등에 의하여 미를 창조하고 표현하는 인간의 활동, 또는 그 산물을 일컫는다. 이러한 예술은 흔히 붓과 캠퍼스로 대변되는데 작가는 붓으로 조그마한 캠퍼스 안에 사물과 풍경을 넣고 또 자신의 마음을 불어넣으며 예술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자 했다. 그리하여 피카소로 대변되는 추상파가 생겨나고, 반 고흐로 대변되는 야수파가 생기는 등 여러 가지 미술 사조가 생겨나 문화의 한 흐름으로서 자리잡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 어디서부턴지 모르게 작가들은 그림으로 대변되는 예술을 하나 씩 하나 씩 부수기 시작했다. 붓을 부러트리고 캠퍼스를 찢으며 자신의 영감을 담은 그림이 더 이상 미술관 한쪽 벽에 드리워져 그냥 관객들이 봐 주러 오기만을 바라고 관객들에게 팔려가기만을 바라는 예술에서 탈피하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바로크나 로코코 양식 등의 예술에서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현대 “예술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원하며 어떤 메시지를 던지는 걸까? 그리고 어떤 꿈을 그리는 걸까?” 이 문제에 대해 현대 예술의 흐름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 보기로 하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