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경비구역을 보고

등록일 2003.04.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의 시작은 한 발의 총성이 울리고 그 총알이 초소의 벽을 뚫는 장면으로부터 시작한다. 이 총성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내 돌아오지 않는 다리 북측 초소에서 북한 초소병이 총상을 입고 살해된 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이 사건 이후 북한은 남한의 기습테러공격으로, 남한은 북한의 남한 초소병 납치설로 각각 엇갈린 주장을 한다. 결국 이 문제로 인해 스위스와 스웨덴으로 구성된 중립국 감독위원회의 책임수사관을 기용해 수사에 착수한다.
중립국 감독 위원회에서는 책임수사관으로 한국계 스위스인이며 군정보단 소령인 소피를 파견한다. 자신 아버지의 나라인 한국에 태어나 처음으로 입국한 소피는 남측과 북측의 사건과 관련 있는 피의자들의 인도 거부와 관계 당국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수사 초기부터 어려움을 겪는다. 어렵게 사건 당사자인 남한의 이수혁 병장과 북한의 오경필 중사를 만나 사건 정황을 듣게 되지만, 그들의 의견 또한 남한과 북한이 주장하는 것과 별로 다르게 없다. 사건은 점차 미궁으로 빠져 들어가고, 사건 최초의 목격자인 남성식 일병과의 면담에서 소피는 남성식 일병의 진술에 의혹을 느끼고 수사를 주변 인물로 확대시켜 나간다. 사건을 은폐하려는 남한과 북한의 음모와 극도의 혼란 상태의 피의자들, 그리고 중립국 감독 위원회 측의 분명하지 않은 수사태도로 소피는 계속 어려움을 겪는다. 하지만 시체부검과 증거물 조사,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공동경비구역 JSA 영화 감상문>> 4페이지
    ['공동경비구역 JSA 영화 감상문' 본문 내용 中 발췌] 우리의 주적은 물론 북한이다. 때문에 우리는 분단 이후 북한과 오랜세월동안 서로 총부리를 겨누며 대치며 서로 으르렁 거리고 있지만 은연중엔 북한사람들에 대한 가..
  • [영화감상문] '공동경비구역 JSA'를 보고 3페이지
    사건은 존재 하지만 남,북 어느 쪽도 그것이 밝혀지길 원하지 않는다. 스위스에서 장교가 파견되어 사건의 진상을 밝히려 하지만 그 앞에서 남한의 한 장교는 이렇게 말을 한다. "남,북이 원하는 건 사건의 전말이 아니라 단지 그것..
  • [영화감상] 공동경비구역 1페이지
    살아남은 남한 병사는 '진실' 앞에서 왜 침묵하고 있는가? 답은 서로의 목숨을 지켜 주기 위해 분단의 현실에서 이념으로 말미암아 희생양이 되어서 서로의 책임 회피 동시에 서로의 목숨 보전을 노리고 있는거 같다. 영화 전반..
  • [영화감상문] 공동경비구역 JSA 2페이지
    북한과 우리 나라와의 문제를 다룬 영화를 꼽는다면 어떤게 있을까... 제일 먼저 떠오른 것은 ‘쉬리’ 였다. 한석규와 송강호가 열연한 쉬리 다음으로는... 내가 본 것은 바로 ‘공동경비구역 JSA'였다. 이 영화는 이병헌..
  • 영화감상문 1페이지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이것이 더 좋다 아니면 저 것이 더 좋다와 같은 느낌을 주지 않는, 그리고 비슷한 주제를 다루었던 영화 '쉬리' 와는 대비되게 이념적, 이데올로기적 저울질을 거부하고 있다는 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공동경비구역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