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이문열 `선택`(감상문)

등록일 2003.04.11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계속 반 페미니즘(feminism)적인 면이 보이지만 앞에서 유독 사람들이 그 느낌을 받을 것 같다. 그 이유는 앞의 시작 부분이 이 시대의 여성을 걱정하고 각성하라는 내용이라서 그런 느낌을 받는 듯 싶다. 사실 이런 내용들은 반 페미니즘(feminism) 적인 면이 아니라 우리 여성들이 지켜야 하고 받아들여야 할 부분이다. 그리고 여성들의 보통 남성의 잘못이라고 하는 일들의 대부분은 결코 그렇지 않다. 만일 상황을 바꾸어 보면 여자라도 마찬가지이었을 일 들이다. 하지만 작가는 여성들의 여권신장 운동을 전염병처럼 이야기했는데 이는 좀 심한 듯 싶다.
넋의 자기소개 후에는 자기가 태어난 곳 환경 자라난 사연, 일 등을 계속 서술 해나가는 연대기적 구성을 보인다. 그리고 작가는 장씨라는 여인을 나타내어 작가가 하고싶은 말 등을 장씨를 통해 하고있다.
그리고 사람이 살아가는 자연적인 요고 즉 산세, 강, 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에 따라 사람의 운명 등에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 풍수 도참사상의 영향이 깊다.
정부인(貞夫人) 장씨(張氏)는 어릴 때부터 두각을 나타내었다고 한다. 아니 사실 머리의 천재성 보다 아버지도 학문에 정진하시고 인근의 유생들이 배움을 정진하려고 찾아오는 집안의 분위기도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