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헤드윅

등록일 2003.04.1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엔 성전환 수술을 받은 한 록커의 그저 그런 이야기일거라고 생각하고 별로 기대를 안한게 사실이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런 내 예상을 뒤엎었고.. 나에게 굉장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평소에 무관심 해왔던 동성연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이 영화에 빠져들면서 나는 자막과 주인공의 표정을 둘 다 잡기 위해 굉장히 신경 쓰면서 보기 시작했다. 영화의 구성자체가 마치 공연을 보고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락을 잘 모르는 나도 영화가 진행될 동안 그 음악에 빠져드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만큼 그의 음악은 솔직하고, 가슴아팠으며, 슬프면서도 기뻤다.
영화는 헤드윅 본인에 대한 이야기를 음악으로 풀어나가는 구성을 보였다. 또 에니메이션으로 상황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표현되었다.
대충 그 내용은 이렇다.
동베를린에서 어머니와 자란 헤드윅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성적 학대를 받으며 컸다....그런 헤드윅에 반한 미군병사는 젤리를 주면서 유혹하고 헤드윅은 그것을 권력의 맛에 빠져드는 것으로 표현했다. 결국 그는 그 미군병사와 엄마의 권유로 성전환 수술을 받지만 성전환 수술을 실패하여 남자도 아닌 여자도 아닌 그런 인생을 살게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